만화 대사가 너무 많다는 지적을 받는 이유.manga

"대사가 너무 많네요" 라는 말을 들으면 일단 그 에피소드는처음부터 다시 만듭니다.
"대사가 많다"고 여겨지는 건 양이 문제가 아닙니다.
이야기가 재미없어서 그렇습니다.
"교장 선생 연설 길어" 라고 생각하는 건 이야기가 재미없는 것이원인.
설령 교장의 이야기가 10분에서 5분으로 줄어도 역시 "길다"는소리를 들을 겁니다.
카이타니 시노부(라이어 게임, 원아웃 작가)

나중에 보증금으로 월세 다 까고 그 후에 짐 놔두고 도망가버리면 집주인 울면서 제발 빼주세요 해야 정신 차릴…
06.21
Pixel